본문 바로가기

야자쑤's Life/블로그 Tip

가비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구매 후 연결하기!!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야자쑤입니다.

어찌어찌하다보니 블로그 도메인을 구매를 해야하게 되었습니다.

그러면서 기분 좋게 도메인 연결 해놓고 자야겠다!했는데 설정이 제대로 안되서 짜증나더라구요

혹시나 저처럼 짜증나는 상황을 겪으실까봐 

 

오늘 포스팅은 블로그 도메인을 구매 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 알려드리고자 합니다. 

저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였습니다.

 도메인은 원하시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일단 전에 쓰던 티스토리 주소입니다.

뭐..이미지 서명도 보시면 아직 전의 주소로 되어있습니다.ㅎㅎㅎ

http://yajasoo.tistory.com

으로 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(지금 주소 보시면 http://yajasoo.xyz 로 바껴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껍니다)

 

 

 

 

가비아 사이트로 들어오셔서 원하는 주소명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.

그러면 사용가능한 도메인 주소가 나옵니다.

전 가난하기때문에 .xyz를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.

구매하시려면 가비아에 가입하셔야합니다;

 

 

 

 

 소유자 정보는 모두 입력하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.

1400원인데 부가세 포함 1540원이면 구매가능하네요.

다음 단계를 누른 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도메인을 구매하셨다고 바로 사용가능하신 건 아닙니다.

네임플러스라고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셔야합니다.

구매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 후 관리기능 선택에서 블로그 연결을 설정하시고 검색을 누릅니다.

 

 

 

그 후 연결할 블로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

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할 예정이므로 다음 티스토리를 설정 후 신청합니다.

 

 

 

 

그리고 바로 티스토리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2차 주소로 설정하면 좋은데 안됩니다.

네임플러스 관리에 들어가셔서 IP주소를 변경해주셔야합니다.

맨 위에  110.45.229.135 로 모두 설정되어 있을 껍니다.

(저는 그랬어요ㅎㅎㅎ)

그러면 아래에 IP 주소를 180.70.134.239로 변경해줍니다.

위의 그림과 같이 IP 주소를 똑같이 변경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그 후 티스토리 관리에서 기본정보로 이동하신다음

2차 주소에 구매한 도메인을 입력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.

 

만약 위와 같이 다 했는데 입력했던 IP 주소 두가지가 뜨면서 연결이 안됐다고 한다면?

다시 가비아에서 네임플러스 부가서비스 관리 확인하시고 변경을 눌러줍니다.

그리고 다시 저장을 누르시면 될껍니다.

저도 다 했는데 안되서 짜증났었는데..

시간이 쫌 지나니까 되더라구요!

안되다가 잘 되도 짜증나는 경험을 했습니다ㅋㅋㅋ

 

도메인 구매 잘하시고 연결 잘 하셔서 저처럼 짜증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.

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!

저는 이만 뿅!!

 

 

 

 

반응형